목록2025/05/21 (4)
Return to Home

20250502북한땅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는 '애기봉 전망대'가 가장 유명하다. 최근에 애기봉 전망대에 스타벅스가 생긴 이후로 사람들이 많이 찾아간다고 뉴스에서까지 보도가 되었다. 북한땅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사실은 외국인들에게 매우 흥미가 있는 일이다. 더우기 소총을 든 군인들에게 검문을 받고서야 들어갈 수 있는 이 애기봉 전망대는 무장군인을 좀처럼 볼 기회가 없는 외국인들에게는 더욱 흥미거리일 것이다. (이전글 참고 : 애기봉전망대) 이번에는 다른곳에 있는 전망대를 찾았다. 이 전망대의 이름은 제적봉 평화전망대. 애기봉 전망대에 비해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여기도 매우 훌륭하게 잘 정비되어있다. 2천원의 착한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면 필시 북한이 고향인 사람들을 위한 제단이 있고 옆으로는 잘 지어..

20250430또 일산호수공원에 갔다. 이번이 세번째다.이번에는 '국제 꽃 박람회'다. 매년 하는 행사인가보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어딘가 가긴 가야겠다고 생각을 했던 참이었다. 일산 호수공원에 갔을때 곳곳에 비닐하우스같은것이 있었다. 나는 그것이 공원 조경 관리에 필요한 것들이겟거니 하고 생각했었는데 아마도 이 꽃 박람회에 쓸 꽃들을 키우고 있었나보다. 지금까지 나는 한국의 저렴한 공공요금에 길들여져 있었나보다. 왜냐하면 이 꽃박람회의 입장료가 자그마치 한사람당 2만원이라는 사실을 알고 화들짝 놀라버렸으니 말이다. 캐나다에서 이런 대규모 야외 박람회의 입장료가 2만원, 즉 20불이라면 그냥 그렇겠거니 하고 냈을것이었다. 그런데 한국에서 그것도 지자체에서 하는 박람회가 2만원이라니! 하지만 어쩌랴, ..

20250423집에서 멀지않은 파주에 감악산 출렁다리가 있다는 소리를 듣고 가보았다.감악산(紺岳山)은 그리 높지도 낮지도 않은 산인데, 이름에 있는 '감(紺)'은 감청색이란 말에도 쓰이는 '감'으로서 짙은 청색을 의미한다. 악산( 岳山)이란 험준하고 위엄있는 산이라는 뜻이니 감악산이란 '짙은 청색의 험준한 산'이라 할것이다.차를 가지고 갔는데 가는 길도 좋았고 주차장도 예쁘게 잘 정비되어있어 편하고 좋았다. 주차장 바로 앞에 출렁다리로 가는 나무계단이 있어서, 산길 숲길을 헤치고 올라가지 않아도 좋았다. 그러나 계단은 끝날만 하면 또 나오고 다왔다 싶으면 또 나오면서 계속 이어져 한참을 올라가야했다.나중에 주차장에 있는 감악산 트레일길 지도를 보니 우리가 간 곳은 트레일의 초입일 뿐, 계단길과 산길은 굉..

20250407강화도에 있는 고려궁지에 가보았다. 봄은 벌써 왔는데 올해는 날씨가 더디게 더워진다. 예전같으면 어디 나들이라고 가면 목적했던 장소뿐 아니라 '간 김에' 그 주변에 있는 볼만한 곳을 둘러보고 올터인데 요즘은 딱 계획했던 곳 한군데만 보고 돌아오기도 힘들고 바쁘다. 고려궁지 입구에 도착했는데 '벗꽃축제' 를 준비한다고 앞길을 막아놓았다. 나이먹고 나에게 달라진 점이 있다면 이런 예기치 못한 상황이 이제는 더이상 짜증스럽지 않다는 것이다. 길이 막혔으면 돌아가면 되고 그것도 안되면 그냥 집에가면 된다. 나는 바로 앞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차를 댔다. 날씨도 덥지않아 좋고 공기도 맑아 상쾌했다. 1232년 고려, 고종 19년 몽골이 2차로 침입해오자 고종은 개성에서 강화로 천도를 했다고 한다. 이..